어깨통증 전문병원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들 건강하신가요? 저는 최근에 일하다가 갑자기 어깨 통증이 심해져서 병원에 다녀왔어요. 처음엔 단순 근육통인줄 알고 파스 붙이고 며칠 쉬면 낫겠지 했는데 점점 심해지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근처 정형외과에 가서 엑스레이 찍고 진료를 받았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회전근개파열이라는 진단을 내리셨어요.
다행히 수술까지는 안 해도 된다고 하셔서 물리치료받고 약 처방받아서 먹고 있어요. 지금은 많이 나아져서 일상생활하는데 큰 지장은 없지만 앞으로는 미리미리 몸관리 잘해서 아프지 말아야겠어요. 제가 다녀온 병원은 부천 상동역 인근에 위치한 연세사랑병원이에요. 혹시라도 나중에 다시 아플까 봐 이번 기회에 제대로 치료받고 싶어서 신중하게 골랐어요.
이 병원은 관절전문병원이라서 그런지 규모도 크고 시설도 깔끔했어요. 그리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치료받을 수 있었어요. 특히나 원장님들 실력이 뛰어나셔서 환자분들이 많더라고요. 대기시간이 조금 길었지만 그만큼 믿고 맡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도수치료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도수치료는 손과 소도구를 이용해서 척추나 관절 등 인체의 불균형을 교정시켜 주는 치료입니다. 물리치료사가 직접 환자의 근육 및 뼈 마디마디를 자극하면서 틀어진 부위를 맞춰주고 신경을 이완시켜 주면서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도수치료 어디서 받아야 하나요?
도수치료는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 하에 진행되어야 하는 만큼 병원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최신식 검사장비들이 갖춰져 있는지, 시설환경은 어떠한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하며, 사후관리 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도수치료 장점은 뭔가요?
도수치료는 수술 없이 약물 없이 오로지 숙련된 물리치료사의 손으로만 치료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절개나 마취과정이 없어 흉터 걱정도 없고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왜 굳이 도수치료인가요?
요즘 현대인들은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길죠? 그러다 보니 목디스크뿐만 아니라 허리디스크, 거북목증후군 등 다양한 질환들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방치하게 되면 만성질환으로 발전하기 쉽고,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을 주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해서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수술이라는 부담감 때문에 쉽게 결정 내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추천드리는 방법이 바로 도수치료랍니다. 비수술적 치료이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고, 약물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부작용 걱정도 없어요. 또한 1:1 맞춤형 치료이다 보니 나에게 딱 맞는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어디가 아픈가요?
허리 디스크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허리에만 통증이 있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실제로는 그렇지 않아요. 다리 저림 증상이 나타나거나 엉덩이 쪽 감각이 둔해지는 느낌이 든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외에도 팔 저림 증상, 손가락 마비증세, 두통, 어지러움증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과정으로 이루어지나요?
먼저 X-ray 촬영을 통해 뼈의 정렬상태를 파악하는데요, 이후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현재 상태를 정확히 분석한답니다. 그러고 나서 개개인마다 다른 체형분석검사를 실시하고요, 이를 토대로 운동처방사 선생님께서 개인별 맞춤운동을 처방해 주신답니다. 마지막으로 본격적인 도수치료가 들어가는데요, 이때 숙련된 물리치료사 선생님께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자세교정을 도와주시기 때문에 효과가 아주 좋답니다.
회전근개파열이란 어떤 질환인가요?
회전근개파열은 어깨관절을 감싸고 있는 4개의 근육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이 파열되어 팔과 어깨에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입니다. 원인은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 무리한 운동 등 다양하며 증상으로는 근력 약화, 어깨 결림, 삐걱거리는 소리 등이 있습니다.
회전근개파열 어떻게 치료하나요?
회전근개파열 초기에는 약물치료, 주사치료, 체외충격파 요법 등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을 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효과가 없거나 이미 진행이 많이 된 경우에는 관절내시경을 이용한 봉합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어깨통증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거운 물건을 들 때는 최대한 허리를 굽히지 말고 무릎을 구부린 상태에서 들어 올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우리 몸은 서로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한 부분이라도 아프면 전체적으로 영향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작은 통증이라도 무시하지 말고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야 하는데요, 만약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통증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병원에 방문하세요.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